본문 바로가기

붉은수염

고개를 들고, 푸르고 높은 하늘을 보자.

 




둘이서 마주 앉아, 잘못 배달된 도시락처럼 말없이, 서로의

눈썹을 향하여 손가락을, 이마를, 흐트러져 뚜렷해지지 않는

그림자를, 나란히 놓아둔 채 흐르는



우리는 빗방울만큼 떨어져 있다 오른빰에 왼손을 대고 싶어져

마음은 무럭무럭 자라난다 둘이 앉아 있는 사정이 창문에 어려

있다 떠올라 가라앉는, 생전의 감정 이런 일은 헐거운 장갑

같아서 나는 사랑하고 당신은 말이 없다



더 갈수 없는 오늘을 편하게 생각해본 적 없다 손끝으로 당신을

둘러싼 것들만 더듬는다 말을 하기 직전의 입술은 다룰 줄 모르는

악기 같은 것 마주 앉은 당신에게 풀려나간, 돌아오지 않는

고요를 쥐어주고 싶어서



불가능한 거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당신이 뒤를 돌아볼

때까지 그 뒤를 뒤에서 볼 때까지




 -유희경 시 '내일, 내일' 모두

 





* 상식을 벗어나는 일이 일상에서 빈번한 세상에서 딸자식이 바른 성품으로 올 곧게 성장 하기를 기원 해 본다. 자신의 심지가 바로 서지 않으면 세상은 참 바람 많고, 유혹의 불빛도 현란하다. 성인으로 성장한다 함은 자신의 수준을 바로 암이다. 삶에서 내가 높거나 낮음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 . 만남에서 그 수준에 내 마음을 맞출 수 있느냐가 미래를 결정한다 . 이성으로 만난다는 것은 나름대로의 계산이 항상 존재 하기에 성년으로 자라나는 자식들을 둔 부모의 마음은 이성을 만나도 , 헤어졌다는 소리를 들어도 근심이 한가득이다 . 이성과의 만남과 헤어짐에서 눈물과 상처 보다는, 이해와 성숙으로 자라서 보다 사랑이 많은 인격으로 자라길 기원한다 . 훗날 신사가 되고, 숙녀가 됨은 학문과 생활 속에서 치열한 자기단련을 통해서 이루어 짐을 알게 되겠지!?

항상, 이별 후에는 좀 더 성숙한 만남이,  반드시  온다고 말 해주고 싶다.

 

 


 

'붉은수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유로운 영혼들 !?  (0) 2013.10.05
마음으로 떠나는 먼 길.  (0) 2013.09.21
삶이,, 시시하다.  (0) 2013.08.10
이 또한,,, 지나가리라.  (0) 2013.06.04
뜨거운 커피를 내려 놓고,,  (0) 2013.04.25